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골프시작 연습장 이용료 얼마나 들까? 골프입문 #2 실내외 연습장편

by 김골린 2021. 12. 2.

골프 입문 연재 #1 골프장비 편에 이어서 오늘은 골프 입문 #2실내외연습장편입니다.

골프 실내외 연습장 전국 업소수는 2019년 기준 5,045개 업체가 등록되어있고요. 이중 실내 연습장은 3,862곳, 실외 연습장은 1,183곳입니다. 엄청 많죠? 골프 연습장 실내와 실외의 비용과 장단점을 비교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Jopwell 님의 사진 출처 >


≪ 골프 실외 인도어 연습장 ≫

실외 연습장은 흔히 인도어 연습장이라고 많이 부르고 있고요. 지붕이 있어 눈과 비에 영향은 없지만 외부에 노출된 연습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평균 타석수는 작게는 20타석부터 많게는 100타석 넘는 곳도 있는데요. 골프 실외 연습장 이용료는 연습장 위치와 시설에 따른 금액의 차이가 있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Q. 골프 실외 연습장 비용은?

 

평균 골프 실외 연습장 이용료는 일일 최소 30분부터 이용이 가능하지만 보통은 60분 이상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가장 저렴한 곳은 60분 기준 13000원부터 골프 연습타석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 연습장 별로 차이가 있지만 타석 이용 시간은 최소 30분부터 60분, 70분, 80분, 90분 등 다양합니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비교하여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Q. 골프 실외 연습장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개방감

새벽 6시부터 운영하는 곳들이 많아서 이른 아침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고요. 실내 연습장에 비해 가격이 낮게 형성되어 있으며 장시간(최대 1시간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습장 타석 정면이 개방되어 있어 연습볼 구질을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장점이라면 타격감입니다. 누구나 느끼시겠지만 열심히 연습한 좋은 자세와 클럽 해드 스위트 스폿에 정확히 맞은 볼의 경쾌한 타격 소리 그리고 날아가는 볼의 탄도를 보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듭니다. ( 이 맛에 골프 친다고 하죠? )

-현실감

보통 1층에 위치한 타석의 경우 웨지 클럽의 짧은 거리 연습을 통해 실제 거리감을 익힐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요. 실외 인도어 연습장은 넓은 부지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PAR3 연습장을 같이 운영하는 곳들이 많아서 필드와 비슷한 조건의 연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골프 실외 연습장 단점은?

 

-계절의 영향

아무리 지붕이 있어 눈과 비에 영향이 없다고 하지만 계절에 따른 더위와 추위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 각 연습장 타석마다 비치된 선풍기와 적외선 난로가 어느 정도 더위와 추위를 보호해주는 느낌?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골프 실내 스크린 연습장 

골프 실내연습장은 기존 스크린 골프장 이후 다양한 업체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스크린 골프장과 실내 스크린 연습장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구분하여 알려드리자면 스크린 골프장은 흔히 노래방처럼 방으로 나뉘어 있는 별도의 공간이 이고요. 실내 스크린 연습장은 한 공간 안에 여러 개의 타석으로만 나뉜 것이 특징이고요. 프라이빗한 연습장의 경우 타석과 타석 사이 벽을 설치하여 구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Q. 골프 실내 연습장 비용은?

 

실내 연습장 1회 이용요금은 15000원 에서 20000원 정도인데요. 이용시간은 보통 60분으로 고정되어있습니다. 프라이빗 연습장의 경우 골프레슨 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연습장만 이용이 불가능 하 곳들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Q. 골프 실내 연습장 장점은?

 

-진보된 기술

실내 연습장의 경우 각 타석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서 본인의 자세와 클럽 해드 페이스가 열리고 닫히는 장면이 카메라로 촬영이 되어 스윙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요. 각 타석에 설치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챌린지, 숏게임 등을 게임처럼 흥미롭게 연습이 가능합니다. 

< 출처 : QED 골프 홈페이지 >

 

-실내가 장점

실내 스크린 연습장의 장점은 심플하게 실내가 장점입니다. 날씨의 영향이 없어서 더위나 추위와 싸우지 않아도 되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골프 실내 연습장 단점은?

 

-오픈과 연습시간

실내연습장은 보통 9시 또는 10시 오픈하는 곳이 많아서 이른 아침 운동하기 어려운 게 단점이고요. 연습시간이 1회 60분으로 한정되어있어서 장시간 연습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한정된 타석 규모

골프 실내 연습장의 규모는 보통 최소 5타석에서 많으면 최대 15타석 정도가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사람이 몰리는 퇴근시간에는 타석을 아예 이용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골프 실내외 연습장 이용 총정리 "

실내외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기 현재 조건에 맞는 연습장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골프 실내 연습장

카메라를 통해 스스로 자세교정을 원하시는 분, 낮시간에 여유가 있으신 분, 추위나 더위에 약하신 분

 

※골프 실외 연습장

새벽운동을 좋아하시는 분, 시간 여유가 없으신 분, 장시간 연습을 원하시는 분, 실전감을 키우고 싶은 분

 

 

 

골프 입문자에 눈높이에 초점을 맞춘 "골프매거진 골이터" < 새롭고 더 많은 정보는 우측 상단 구독버튼 >

 

골프 시작 골프장비 비용은 얼마나 들까? 골프입문 #1 골프장비편

골프를 배워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민하는 첫 번째는 골프 운동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인데요. 골프 운동을 처음 접하시는 분 중에 거의 절반 이상은 주변 지인의 권유로 시작하는

goliterlife.tistory.com

 

 

전국 최저가 그린피 9홀(나인홀) 추천 골프장 리스트

전국의 골프장 그린피 가격이 너무 올라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거나 18홀 다 돌지 않고 연습 삼아 갈 만한 9홀 골프장 없을까? 골프 18홀을 모두 라운딩 할경우 최소 4시간에서 길게는 6시간이 걸

goliterlife.tistory.com

 

 

비오느날 골프칠때 우산쓰면 반칙?

비 오는 날 골프 경기중 선수가 스트로크를 할 때 누군가가 우산을 씌워주면 반칙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스트로그 플레이는 2벌 타이며 매치플레이(홀마다 경쟁하는 플레이)는 해당 홀의 패

goliterlife.tistory.com

 

 

골프 규칙 과 룰 중에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잠정구(프로비저널 볼)

골프 규칙 잠정구? 티샷을 하고 나서 공이 OB(out of bounds)가 되거나 공을 찾을 수 없을 경우 다시 한번 치는 볼인데요. 동반자의 동의 없이 스스로 결정하고 진행은 가능하지만 동반자에게 꼭 알려

goliter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