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골프 그립 종류와 잡는 방법 알아보기. 골프입문 #4 그립편

by 김골린 2021. 12. 4.

골프 입문자들을 위하여 골프 그립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프 그립은 스윙의 70%를 차지할 만큼 중요한 부분이며 골프를 배울 때 가장 처음 접하는 부분입니다. 골프 그립 종류를 알려드리기 전에 골프 그립 잡는 방법을 먼저 설명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골프채 잡는 방법

 

1. 왼손의 검지 손가락 두번째 마디부터 새끼손가락 바닥과 손바닥 경계를 기준으로 그립을 얹는다.

2. 새끼-약지-중지-검지 손가락 순으로 말아서 잡는다

3. 그립 끝을 새끼 손가락과 살짝 간격을 두면 클럽 컨트롤이 향상된다.

4. 그립을 잡았을 때 👈 검지 손가락에는 많은 힘이 들어가지 않는 것 올바른 그립 방법입니다. 

5. 왼손을 내려다봤을 때 왼손 검지 관절(너클)과 중지 관절까지 보여야 하며, 검지와 엄지 사이V의 방향이 오른쪽 어깨를 가리켜야 한다.

6. 오른손 바닥의 가장 두꺼운 부분이 왼손 엄지를 덮어 잡는다.

7. 오른손 엄지와 검지 사이의 V의 방향이 본인 턱 방향을 가리켜야 한다.

8. 오른손 그립의 느낌은 중지와 약지의 힘이 🤟 검지와 새끼손가락에 비해 많이 들어가게 잡는 것이 좋다.


2. 골프 그립 종류와 방법

 

골프 그립 종류는 그게 3가지로 구분하는데요. 인터록 그립, 오버랩 ( 바 돈 ) 그립, 베이스볼 그립이 있으며 그립 잡는 방법은 본인 손크기 등을 고려하여 가장 편하게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터록 그립

 

 

인터록 그립은 왼손 검지와 오른손 새끼손가락을 교차해 연결하여 잡는 방법으로 두 손을 그립에 단단히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보통은 손이 작거나 힘이 약한 사람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여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그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손에 힘이 없어서 사용하기보다는 인터록 그립 방법이 편해서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골퍼 잭 니 클라우즈와 타이거 우즈도 이 그립을 선호합니다. 

 

오버랩 그립 ( 바돈 그립 )

 

오버랩 그립은 가장 많이 선호하는 방식의 그립 방법으로 실제로 전 세계 90%의 투어 프로들과 아마추어 골퍼들이 사용하는 그립 방식이고요. 유명한 영국의 프로골퍼 Harry Vardon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명칭입니다.

오버랩 그립은 왼손 검지와 중지 사이를 오른손 새끼손가락으로 덮어 잡는 방식의 그립을 견고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손가락이 긴 사람이나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방식의 그립입니다. 

 

베이스볼 그립

베이스볼 그립은 말 그대로 야구 배트를 잡는 방식과 비슷한데요. 왼손의 검지 윗부분과 오른손 새끼손가락 바닥면을 붙여 잡는 방법으로 인터록 그립 또는 오버랩 그립을 따라 하기 어려운 어린아이들이 사용하는 방식의 그립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그립으로 인한 불편한 자세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골프 입문자에 눈높이에 초점을 맞춘 "골프매거진 골이터" < 새롭고 더 많은 정보는 우측 상단 구독버튼 >

 

골프 레슨비용은 얼마나 들까? 골프입문 #3 레슨편

골프 입문 연재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골프장비와 실내외 골프 연습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골프 레슨에 대한 생각과 비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Q. 골

goliterlife.tistory.com

 

 

골프시작 연습장 이용료 얼마나 들까? 골프입문 #2 실내외 연습장편

골프 입문 연재 #1 골프장비 편에 이어서 오늘은 골프 입문 #2실내외연습장편입니다. 골프 실내외 연습장 전국 업소수는 2019년 기준 5,045개 업체가 등록되어있고요. 이중 실내 연습장은 3,862곳, 실

goliterlife.tistory.com

 

 

전국 최저가 그린피 9홀(나인홀) 추천 골프장 리스트

전국의 골프장 그린피 가격이 너무 올라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거나 18홀 다 돌지 않고 연습 삼아 갈 만한 9홀 골프장 없을까? 골프 18홀을 모두 라운딩 할경우 최소 4시간에서 길게는 6시간이 걸

goliterlife.tistory.com

 

 

골프 규칙 과 룰 중에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잠정구(프로비저널 볼)

골프 규칙 잠정구? 티샷을 하고 나서 공이 OB(out of bounds)가 되거나 공을 찾을 수 없을 경우 다시 한번 치는 볼인데요. 동반자의 동의 없이 스스로 결정하고 진행은 가능하지만 동반자에게 꼭 알려

goliter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