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 TIP.

골프 라운딩의 50%를 차지하는 숏게임을 위한 웨지의 종류

by 김골린 2021. 11. 10.

골프 웨지란?

아이언 클럽 중 제일 짧은 비거리를 사용하는 클럽으로 라운딩 플레이 중 50%를 차지할 만큼 숏게임에 중요한 골프채에 속합니다. 

 

골프 웨지의 종류

골프 웨지에는 PW(피칭웨지), AW(어프로치웨지), SW(샌드웨지), LW(로브웨지) 총 4가지의 종류로 구분하는데요.

 

PW(피칭웨지)의 경우 로프트 각도는 평균 45-50도로 이중 48도를 주로 사용하고요. 웨지 중에는 로프트각이 가장 낮아 긴 샷을 구사할 수 있으며 9번 아이언보다 짧은 100M 내외의 비거리를 공략할 때 주로 사용하는 클럽입니다. 

AW(어프로치웨지)는 갭웨지로도 불리며 로프트 각도는 46-52도 사이이며 주로 52도를 사용합니다. AW(어프로치웨지)의 경우 그린의 가까운 페어웨이 또는 러프에서 온그린 공약에 주로 사용되는 클럽으로 힘 조절을 이용하여 홀컵에 가깝게 붙이기 위한 노력 합니다.

 

SW(샌드웨지)는 54-56도 사이의 로프트 각을 가진 클럽으로 주로 벙커 공략에 사용되는 다목적 웨지이며 그린사이드 엣지에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LW(로브웨지)는 58-62도 사이의 로프트 각이 있으며, 높은 장애물 극복 또는 공을 높이 띄우거나 그린의 라이각에 대비한 스핀 등 컨트롤 샷에 주로 사용되는 클럽입니다.

 

초보분들에게 드리는 TIP : 웨지 중에는 P, A, S 등으로 구분 표시되어 출시되는 제품이 있으며 그 외 로프트 각으로 표시되어있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PW(피칭웨지) 로프트각이 48도라면 어프로치 웨지로는 52도, 샌드웨지로는 56도, 로브웨지로는 60도로 각 웨지 사이 로프트 각 차이를 4도씩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운스 각 이해하기

웨지 바운스 각이란 웨지 헤드의 리딩엣지와 지면의 각을 의미하는데요. 바운스각이 클 경우 바닥을 쓸듯이 골프공의 제일 밑부분을 치는 샷을 말하는데요. 흔히 헤드 페이스를 열고 친다라고 표현하며, 바운스각을 크게 (헤드 페이스를 열고) 치는 경우는 오르막의 가파른 벙커에서 탈출할 때 적합합니다.

< 바운스 각도의 차이 >

반대로 헤드페이스를 닫고 친다는 의미는 바운스 각을 좁게 해서 공의 뒷부분을 치도록 노력하는데 의미를 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골프 입문자에 눈높이에 초점을 맞춘 "골프매거진 골이터" < 새롭고 더 많은 정보는 우측 상단 구독버튼 >

 

 

골프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역사 한국 브랜드?

타이틀리스트를 탄생시킨 아마추어 골퍼 타이틀리스트라는 브랜드로 골프공을 판매하게 된 것은 1935년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이전인 1910년 미국 매사추세츠주 아큐시네트 프로세스 컴퍼니 설

goliterlife.tistory.com

 

 

골프 초보 라운딩 점수(스코어)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

#골프스코어계산 #골프스코어 #골프점수 #골프초보 #초보골퍼 골프초보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골프 라운딩 점수 계산 방법입니다. 아주 쉽고 간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골프란? 클럽이라고

goliter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